티스토리 뷰

SRT 승차권의 취소와 환불 규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 예약부터 취소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와 환불 방법을 한눈에 정리했습니다.

SRT 승차권 취소 기본 규정

SRT 승차권은 출발 시각 이전까지 온라인으로 취소가 가능합니다. 열차 출발 후에는 반드시 역 창구를 방문해야 하는데, 스마트폰 승차권의 경우 예외적으로 출발 후 5분까지 앱에서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주요 취소 규정:

  • 출발 1일 전: 취소 수수료 무료
  • 당일-출발 1시간 전: 400원 수수료 발생
  • 출발 1시간 이내: 승차권 금액의 10% 수수료 발생

온라인 취소 및 환불 방법

SR앱이나 홈페이지에서 간편하게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.

SR앱 환불 절차:

  1. 승차권 확인 메뉴 진입
  2. 하단 '승차권 환불' 버튼 선택
  3. 환불 진행 및 완료

홈페이지 환불 절차:

  1. 상단 '발권/취소/환불' 메뉴 클릭
  2. '취소/환불' 항목 선택
  3. 승차권 정보 입력 후 환불 진행

특수한 경우 환불 처리

승차권 분실이나 역 창구 구매 등 특수한 상황에서의 환불 방법입니다.

역 창구 구매 승차권 온라인 환불:

  • SR 홈페이지 '인터넷 환불접수' 메뉴 이용
  • 환불번호, 이름, 연락처 입력
  • ARS(1800-1472) 통해서도 가능

분실 승차권 환불:

  • 회원번호나 신용카드로 구매 이력 증빙 필요
  • 운임 재지불 후 재발급 진행
  • 미사용 확인 후 수수료 제외하고 환불
  • 좌석 미지정 시 환불 불가

모든 환불은 결제했던 수단으로 처리되며, 영업일 기준 3-5일 내 완료됩니다. 취소 수수료는 구매 방법과 시점에 따라 다르니 예매 시 꼼꼼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5/06   »
1 2 3 4 5 6 7
8 9 10 11 12 13 14
15 16 17 18 19 20 21
22 23 24 25 26 27 28
29 30
글 보관함